목양 칼럼 1 페이지 성락교회 http://sungrakch.org
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BLOG
JOIN
LOGIN
Bookmark
메인메뉴
환영합니다
하위분류
인사말
교회의 발자취
예배안내
섬기는 사람들
시설안내
교회주보
새가족등록
예배와 말씀
하위분류
주일낮예배
세대연합찬양예배
수요예배
새벽기도
주일학교
하위분류
유치부
유초등부
청소년부
청년부
소그룹
하위분류
1구역
2구역
3구역
양육과 훈련
하위분류
양육반
성장반
제자반
선교
하위분류
국내
국외
커뮤니티
하위분류
행사사진
목양칼럼
새가족소개
이달의 추천도서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검색어 필수
검색
전체검색 닫기
목양 칼럼
목양 칼럼
HOME
Total 192 /
1 page
목양 칼럼 목록
192
송어
송어 거울같이 맑은 강물에 송어가 뛰노네 이렇게 맑은 물에선 송어를 잡을 수 없네 어부는 꾀를 내어 흙탕을 일으켜 물을 흐리게 한 후 송어를 잡았네 가곡 의 가사입니다. 당시 유럽 시면혁명의 여파로 사회적 . . .
하나냐
62
11-29
191
거듭남 이후의 변화
거듭남 이후의 변화 당신은 자신의 영혼 구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구원의 체험이란 당신의 실제 삶에서 모든 것이 정말로 바뀐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더 이상 과거에 사물을 보던 대로 보지 않습니다. 당신의 소망은 새롭게 되었으며 옛것들은 힘을 잃었습니다. . . .
하나냐
81
11-22
190
신에게 부탁한 것들
H
인기글
신에게 부탁한 것들 나는 신에게 나를 강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도록 그러나 신은 나를 약하게 만들었다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도록 나는 신에게 건강을 부탁했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지만 신은 내게 허약함을 주었다 . . .
하나냐
115
11-15
189
영적인 일관성의 비결
H
인기글
영적인 일관성의 비결 사람이 처음에 거듭날 때 그는 일관성이 없게 됩니다. 상황과 관련 없는 감정이 나타나고 외부적인 것들과 무관한 면들이 많이 나타납니다. 사도 바울게는 그 밑바닥에 강하고 견고한 일관성이 있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뿌리를 내리고 하나님을 기반으로 삼았기 때 . . .
하나냐
100
11-08
188
무속에 빠지는 그리스도인
H
인기글
무속에 빠지는 그리스도인 요즘 흔히 말하는 MZ세대라고 하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무속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목회데이터연구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55%의 사람들이 무속을 그저 미신이라고 치부하기보다는 ‘개인적인 위로의 수단’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 . . .
하나냐
119
11-01
187
이간질하는 말
H
인기글
이간질하는 말 어떤 공동체든지, 공동체의 끈끈한 결속력을 위한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서 말의 위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악의적이고 유해한 말, 부정직하게 속이는 말, 심지어 그냥 서투르고 부적절한 말은 우정에 타격을 입힙니다. 관계가 끝내 거기서 회복 . . .
하나냐
107
10-25
186
성령을 소멸하지 마십시오
H
인기글
성령을 소멸하지 마십시오 성령을 소멸시키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주님의 징계를 무시하거나 주님께 꾸지람을 들을 때 낙심해버리면 됩니다. 우리가 얕은 차원의 성화의 경험만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그림자를 실체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성령이 견책하기 시작할 때 우리는 “아, . . .
하나냐
117
10-18
185
가을의 기도
H
인기글
가을의 기도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 ··· 낙엽(落葉)들이 지는 때를 기다려 내게 주신 겸허(謙虛)한 모국어(母國語)로 나를 채우소서 가을에는 사랑하게 하소서 ··· 오직 한 사람을 택하게 하소서, 가장 아름다운 열매를 위하여 이 비옥(肥沃) . . .
하나냐
148
10-11
184
하나님의 러브레터
H
인기글
하나님의 러브레터 자신을 열렬히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 여인도 스스로 외로움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이를 알아차린 연인은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그녀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나는 당신을 스파이처럼 따라다닙니다.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 편지를 통해서, 스스로 외로움에 빠져서 . . .
하나냐
164
10-04
183
핵심을 찌르는 질문
H
인기글
핵심을 찌르는 질문 지금 베드로는 아무것도 장담하지 못합니다(마26:33). 자연적 개별성(타고난 개인의 특이성)으로는 호언장담합니다. 그러나 인격성(인간의 근본적 속성)의 사랑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뼈아픈 질문에 의해 발견됩니다. 베드로는 일반인들이 훌륭한 사람을 존경하는 . . .
하나냐
194
09-27
182
비판하지 않는 기질
H
인기글
비판하지 않는 기질 예수님께서는 비판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아주 혹독할 정도로 비판적입니다. 비판은 인간의 정상적인 기능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영적 세계에서는 그 어느 것도 비판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없습니다. 비판의 결과는 비판받는 자의 여러 . . .
하나냐
165
09-20
181
모든 짐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H
인기글
모든 짐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우리는 옳은 짐과 그렇지 않은 짐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결코 의심이나 죄의 짐을 져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의도적으로 우리에게 지게 하시는 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주님은 그 짐을 옮길 의도가 없으십니다. 이때 주님은 우리 . . .
하나냐
198
09-13
180
기분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H
인기글
기분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거듭나면 과거와는 달리 한동안 생각과 논리에 확고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형성하기 위해 새 생명을 표현해야 합니다. “인내함으로 네 영혼을 얻으라” 우리 대부분은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넣어두신 새 생명에 따라 영혼을 세워나가 . . .
하나냐
203
09-06
179
쇠하지 않는 광채
H
인기글
쇠하지 않는 광채 바울은 하나님의 사랑과 성도 사이에 균열을 만들고 분리시키는 것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목할 만한 사실은 그 어느 것도 성도와 하나님의 사랑 사이에 균열을 만들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잠시 각 개인의 하나님을 향한 경건 생활에 방해가 될 . . .
하나냐
205
08-30
178
거룩의 신비
H
인기글
거룩의 신비 거룩의 신비는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함이 내게 부여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거룩은 점진적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에게 거룩이 되셨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깨닫는 순간에 즉시 되는 것입니다. 성화는 예수님의 거룩이 나의 삶을 통해 드러나는 것입니다. . . .
하나냐
238
08-23
게시물 검색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작성자
검색어
필수
검색
열린
1
페이지
2
페이지
3
페이지
4
페이지
5
페이지
6
페이지
7
페이지
8
페이지
9
페이지
10
페이지
다음
맨끝
사이드메뉴 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